Screen Matter

갤러리아광교 인피니티타워

인피니티타워 LED에 빛나는 뉴미디어아트. 클라이언트 : 삼성전자 한국총괄, 제일기획 이지위드(easywith interactive) 크리에이티브디렉터 : 마정민 아트디렉터/테크니컬디렉터 : 양민하 크리에이티브코딩 : 노재형, 양민하, 이을, 조영상

IR 프리젠테이션

신뢰감을 주는 파워포인트 디자인. ”모든 페이지를 관통하는 일관성을 통해 투자자로부터 신뢰감을 줄 수 있다. 전문적이고 고도화된 기술을 설명해야 하기 때문에 간결하면서도 가볍지 않아야 한다.”

법무법인덕수 강연 온라인포스터

강연 홍보에 사용할 온라인 포스터 제작. ”패스트파이브의 강연 플랫폼에 적합한 포스터 사이즈. 1920 가로 해상도에서 가장 잘 보이는 요소별 사이즈 설정. 다소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법률강의의 첫인상을 완화할 수 있을만한 일러스트레이션을 사용하여 제작하였다.”

기업 솔루션 홍보 영상

기업의 핵심 솔루션을 에니메이션으로 설명. ”기업의 핵심 솔루션 2가지를 통합된 이미지로 제시, 설명한다. 에니메이션을 사용하여 친숙한 느낌을 전달하며 알기쉽게 내용의 핵심만을 전달할 수 있도록 표현하였다.”

기업 홍보 에니메이션

기업의 개요와 핵심 솔루션을 알기 쉽게 영상으로 표현. ”기업 홍보용으로 제작된 웹툰을 에니메이션화 하여 보다 생동감있게 시선을 끌도록 하였다. 핵심 솔루션 소개 부분은 텍스트의 내용을 보다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개념들을 시각적 비유를 사용하였다.”

픽셀 전이 영상

생성된 이미지나 동영상은 이미지 필터링 효과를 준 것 같은 결과물이 나오지만, 사용된 소스 이미지의 픽셀을 그대로 재조합해 만든 이미지이기 때문에 모든 이미지는 같은 성분 즉, 질료를 갖고 있다. 만일 서로 다른 두 개의 이미지를 각각 소스와 타겟으로 설정해서 이미지를 생성시키면, 두 개의 결과 이미지는 질료와 형상을 서로 맞바꾼 이미지가 된다.

선형적 비선형

눈으로 지각한 이미지는 망막에 있는 망막세포를 자극한다. 자극된 신호는 뇌의 피질에 도달하게 되는데 이 때 피질은 우리가 보는 환경 속의 대상들을 부호화(encode)한다. 부호화된 신호는 우리가 그동안 축적해온 정보의 감각 및 가공 시스템에 의해 새로운 정보를 우선 분석하고 해체하여 기존의 정보와의 연결점을 찾고 기존의 규칙에 따라 재구성한다.

The Idea of Circle

그러면 원을 실제로 정확하게 표현하는 것은 불가능한지에 대한 의문이 든다. 원을 컴퓨터로 그려 놓고 최대한 확대하면 우리가 생각하는 원은 다른 형태가 될 것이다. 쿠자누스가 언급한 것처럼 곡선이 직선으로 보여지는 것은 당연한 것이고, 좀 더 극적으로 확대하면 직선은 파형을 그리게 될 것이다.

目不忍見

자연재해, 전쟁, 개인의 희로애락 등 세상의 많은 일들 앞에서 초지일관 부동이다. 어쩌면 그 시종여일한 모습에 우리는 감복하는 것일지도 모른다. 그렇게 우상은 어리석은 우상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