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셀 전이 영상
Art
좌우의 영상은 정확히 동일한 픽셀로 구성된 위치만 다른 영상이다

생성된 이미지나 동영상은 이미지 필터링 효과를 준 것 같은 결과물이 나오지만, 사용된 소스 이미지의 픽셀을 그대로 재조합해 만든 이미지이기 때문에 모든 이미지는 같은 성분 즉, 질료를 갖고 있다. 만일 서로 다른 두 개의 이미지를 각각 소스와 타겟으로 설정해서 이미지를 생성시키면, 두 개의 결과 이미지는 질료와 형상을 서로 맞바꾼 이미지가 된다.”

<픽셀 텔레포터>를 사용하여 제작한 영상은 동영상의 프레임을 개별 이미지로 저장하여 픽셀을 전이시킨 후 다시 이미지 시퀀스를 영상으로 제작한 것이다. 단일한 한 장의 이미지를 바라보는 것보다 초당 30프레임으로 끊임없이 변화하는 색상이 전이된 이미지를 볼 수 있다.

 

생성된 이미지나 동영상은 이미지 필터링 효과를 준 것 같은 결과물이 나오지만, 사용된 소스 이미지의 픽셀을 그대로 재조합해 만든 이미지이기 때문에 모든 이미지는 같은 성분 즉, 질료를 갖고 있다. 만일 서로 다른 두 개의 이미지를 각각 소스와 타겟으로 설정해서 이미지를 생성시키면, 두 개의 결과 이미지는 질료와 형상을 서로 맞바꾼 이미지가 된다. 이 경우 결과 이미지의 정체성에 의문을 가질 수 있게 된다. 우리가 이미지를 파악하는 방식은 색상의 배열에 따른 형태인가 혹은 색상 그 자체인가. 여기서 색상이 이상하게 뒤섞여 보이는 이미지도 형태가 파악이 되는 점을 발견하게 되는데, 이 때 색상과 형태의 묘한 조합을 통해 이미지의 정체성의 혼란은 더 가중된다.

 

[이미지 및 영상 출처]

Palette Perfect: How Material Design Makes Color Easy(https://youtu.be/xYkz0Ueg0L4). 

Jennifer in paradise: the story of the first Photoshopped image, The Guardian(https://www.theguardian.com/artanddesign/photography-blog/2014/jun/13/photoshop-first-image-jennifer-in-paradise-photography-artefact-knoll-dullaart). 

Flchams.com(http://flchams.com/wp-content/uploads/2016/05/ambilobepantherchameleonflynn.jpg). 

David Paul Kirkpatrick’s Living In The Metaverse(http://www.davidpaulkirkpatrick.com/wp-content/uploads/2013/03/van-Gogh-Self-Potrait_1889_1890.jpg).

© 2017 Meshmason Graphic Design Studio

FACEBOOK          INSTAGRAM          TWITTER